의뢰인은 급전이 필요하여 이곳 저곳에서 정보를 알아보던 중 '텔레그램'에서 사업자 대출을 통해서 급전을 마련해줄 수 있다고 하는 성명불상자에게 연락을 하게 되었는데요.
성명불상자는 사업체를 담보로 대출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유령법인을 세울 것을 부탁하여, 원활한 대출을 위한 자금의 유동성 흐름을 필요로 통장과 OTP 등을 제공받아야 한다는 치밀한 범행을 계획하였습니다.
결국, 페이퍼 컴퍼니를 세우고 해당 법인의 계좌를 개설하여 성명불상자에게 '접근매체, OTP'를 넘겨주게 되었습니다. 즉, 대포통장을 개설하는 범행
을 저지르게 된 것인데요.
해당 법인을 세울 때, 대출금을 크게 받기 위하여 법인 설립에 들어간 '자본 금액'을 조작하여 기재
를 하였고 이를 등기하여 행사까지 하는 범행에 연루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수사기관에서 적발을 당하여 기소를 당하였습니다.
급전을 마련하려다 범죄를 저지르게된 의뢰인께서는 급하게 BK파트너스를 찾아서 위와 같은 범행 사실로 상담을 받게 되었고, 사건을 의뢰하여주셨습니다.
BK파트너스는 그동안 보이스피싱, 불법토토와 같은 범죄에서 일어났던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사건 처리를 매우 잘 처리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의뢰인의 양형조건에 맞춘 자료와 혐의 주장에 대해서 일부는 충분히 무죄변론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
성심성의를 다해 의뢰인의 구제에 힘을 쏟아 변론하였습니다.
의뢰인께서는 대전 통장대여 변호사의 조력으로 기소된 사실에 대해서 일부 '무죄'로 인정
받을 수 있었고최종적으로 집행유예
를 선고 받아, 다시는 이와같은 일에 휘말리고 싶지 않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