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의 자녀는 텔레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영상물을 다운로드 및 소지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조사 과정에서 의뢰인의 자녀는 텔레그램에서 성인물을 검색하고 다운로드하던 중 해당 영상이 아동이 등장하는 영상인 줄 몰랐다고 진술하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이에 부모는 사건을 청소년 성범죄 사건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BK파트너스에 의뢰하였습니다.
대전아청법변호사 BK파트너스는 아이의 양형 요소를 면밀히 검토한 결과, 범죄전력·보호처분·조사 이력 모두 없는 초범이며,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생활태도 또한 성실한 학생임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무죄를 무리하게 주장하기보다, 선도 가능성과 반성의 진정성을 보여 기소유예 처분을 목표로 하는 전략이 가장 현실적이고 유리하다는 점을 부모에게 설명했습니다.
특히 무죄를 주장할 경우, 사건이 소년부로 송치되지 않고 일반 형사재판으로 진행될 위험이 있음을 충분히 안내하였고, 부모 역시 이에 동의하였습니다.
이후 의뢰인 측은 대전 청소년 성범죄 변호사의 조언에 따라 자녀에게 성인물·성범죄 예방 교육을 이수하게 하고, 보호자와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구체적 선도계획서를 작성, 부모와 자녀가 함께 교육 수료증 및 반성문을 제출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자료를 토대로 의견서를 제출한 결과, 검사는 이를 받아들여 기소유예(선도조건부) 처분을 내려 형사처벌이나 소년보호처분 없이 사건을 종결할 수 있었습니다.